etc/42 SEOUL

[42 Seoul] 온라인 체크인 미팅

만나쓰 2021. 1. 22. 20:06

작년에 42서울 3기에 체크인미팅 신청을 했었지만 대기가 거의 1000번...

그리고 드디어 4기 모집 일정이 떴고 4기 1차에 체크인미팅 선착순 500명에 성공했다.

 

 

온라인으로 체크인미팅을 하는데 여기서 큰일날 뻔했다..

pdf 파일에 시간이 "10:00 -> 20:00"라고 적혀있길래 수정된 시간인가 헷갈렸다. 

(10시부터 20시까지 체크인미팅을 완료하라는 의미이다.)

 

 

 

 

그래서 10시부터 메일을 확인했는데 오지 않길래 20시로 수정되었구나 했다.

그렇게 기다리다가 19시쯤 sns 공식계정에서 체크인 미팅을 완료했다는 것이다.... 다시 생각해도 아찔..ㅋㅋㅋㅋ

너무 놀라서 바로 메일을 남겼는데 답장이 50분쯤 왔다. 근데 20시까지 체크인미팅을 하지 않으면 취소가 된다는 것이다.

시간은 10분 남았는데 아무리 찾아도 메일은 없고.. 신청 홈페이지에 다시 들어가서 확인을 해봐도 메일이 와야되는 게 맞는데 이때부터 패닉상태였다..ㅋㅋㅋㅋ

 

 

다시 메일이 오지 않았다고 답장을 보냈고 이땐 거의 반포기 상태였다.

아슬아슬하게 답장이 왔고, 모든 메일함을 확인을 해보라고 하셔서 "중요메일함"을 보니 있었다...후...

(이미 전에 스팸함까지 다 확인을 했었는데 gmail이 이상한 게 '기본', '소셜', '프로모션' 카테고리로 나눠서 온다. '전체 받은 메일함'이란 건 없다....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다...ㅂㄷㅂㄷ..)

 

 

어찌어찌 본인확인을 완료했다 ㅠ

손이 달달 떨렸다. ㅋㅋㅋㅋ

 

 

아직 라피신 신청도 남아있고... 본과정까지 갈 길이 너무 멀다 ㅠ 

정말 첩첩산중 ㅎㅎ...

 

 

 

 

42서울 라피신 신청 성공하길

 

 

 

+) 오늘 메일 확인했더니 체크인 미팅 참석하지 않았다는 메일을 확인했다.... 또 다시 멘붕..

근데 이미 지원 페이지에서는 세부 개인 정보 입력을 완료했고, 라피신 신청 단계로 넘어가있는 상태이다.. 혼란....

문의 메일을 남겼는데 주말이라 아마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다.

지옥같은 주말을 보낼 예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메일 오류였다고 한다 ㅎㅎ... 다행...